혹은 간접 경험을 사후의 시간에 기억과 회상의 방식으로 서술하고 있는 것은 과거의 현재화를 위한 자기 동일적 정체성의 형성을 의도하는 작가 의식의 산물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은희경의 ‘새의 선물’에 대해 주인공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분석하여 서술하고, 본인의 감상문을 써 보겠다.
중산층 여성독자들을 의식하는 경우 그들의 지적 수준과 취향을 감안할 필요가 있었다. 즉, 고상한 것을 좋아하나 삶의 근원을 건드리는 문제는 관심이 없고, 그렇다고 장삿속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소설은 거들떠보지 않는 그들의 이중성을 웬만큼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은희경의 작품이 통속소
한다. 그렇게 그들은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이다.
이 레포트는 작품중은희경의 <새의 선물>을 선택하여 읽은후, 주인공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분석하여 서술하고, 본인의 감상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주인공의 성장분석
진희의 독특한성장담은 ‘상실의 경험’에서 비롯되며
행동을 모방하였을 경우 아버지는 그것을 강화하려고 하거나 딸에게 표현적 행동을 격려하는 등 자녀의 성에 따라 다른 형태의 보상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김원일의 ‘마당 깊은 집’을 읽은후주인공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분석하여 서술하고, 본인의 감상문을 써 보겠다.
사회 문화적으로 조건 지우는 제한으로부터 벗어나 그녀만의 진정한 자아를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각성된 주체로서의 여성의 모습은 오정희 소설 곳곳에 등장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오정희의 ‘새’에 대해 주인공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분석하여 서술하고 감상문을 써 보겠다.
있다.
주인공 세영은 집에 들어오지 않는 아버지를 한없이 기달리면서 긴밤을 바느질로 세월을 보낸느 어머니의 가련한 모습을 그리고 있다. 이 장에서는 현대소설론2공통) 다음작품중한편을 선택-김주영 홍어-하여 읽은후주인공성장에 초점두고분석*서술하고 본인의 감상을 쓰기로 하자.
후 연달아 작품을 발표하면서 상을 휩쓸기 시작한다. 작품집 『타인에게 말걸기』로 1997년에 제10회 동서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등단 3년만인 1998년에 『아내의 상자』로 제22회 이상문학상 수상하면서 소설가로서 확고하게 자리를 잡았다.
2-2. 작가 개관(槪觀; overview)
은희경은 서른 살이 될 때
한 개발의 지도 활동이 포함되는 것이다.
독서 지도라고 하는 것은 독서를 통한 생활 지도라고도 할 수 있다. 즉 자아실현을 독서로써 충실하게 하고 현재 사회생활에 적응하는 독서력과 독서를 통한 인간 형성을 의도적으로 구체적인 지도 계획을 가지고 계획적으로 지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자
편인 인간 박광진과 이모의 애인이었던 이형렬, 허석, 홍기웅을 통해서 소설 속에서는 직설적으로 말하고 있지는 않지만 우회적으로 무능력하고 부도덕한 남성들을 비난하고 있으며, 재성엄마와 같이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자신의 운명을 딛고 일어서라고 말하고 있다.
이 작품에서 있어야 할 남성
편이다. 그래서 정리하기는 학습자의 수준을 판단하는 데에는 미흡한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다.
마무리학습에서 자기 점검은 학습자 스스로가 자신의 실력을 판단하여 앞으로 어떠한 학습을 할지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문항들을 제시/ 그렇다, 아니다 중선택) 점검 후 보충하고 싶은 학습자는 생